티스토리 뷰

요즘 많이 사용되고 있는
욕 같은 신조어 

  • 쌉가능뜻
  • 처돌이뜻
  • 2019 2020 신조어테스트

알아보겠습니다.


쌉가능뜻 처돌이뜻 알아보기 전에
먼저 신조어 테스트하는 곳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19신조어테스트

 

저는 만점을 받았습니다. ㅎ

재미로 한번 해보시는 게 좋겠네요

 

9문 제이며,
저는 만점
지인 두 명은 3점 4점 받았네요 ㅎㅎ
재미로 하는 거니,
친구들과 해보면 될 듯합니다.

 

2019신조어테스트 퀴즈

쌉가능뜻 처돌이뜻 욕인가?

욕 같아 보이는 이 신조어들은
유튜브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많이 보셨을 거예요.

쌉가능뜻

쌉가능은 쌉 + 가능 입니다.
아주 많이 가능 하다는 뜻은데,
쌉가능? 처럼
비꼬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쌉어원

쌉어원은

온라인에서 대화는
우리가 말하는 것처럼 강약 조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냥 단순히 단어로만 표현하면 감정을 알아듣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강조의 표현인 욕 씹을 사용하다가
순화된 비슷한 쌉으로 사용합니다.
커뮤니티의 비속어 사용금지에 따라 씹을 사용 못하고
쌉으로 사용되어온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러나,
얼마 전 LG CNS 인사담당자는
ㅆㄱㄴ ㅎㅇㅌ!이라는 문자를 보내서 이슈가 되었는데,
욕이라기보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는데, 쌉의 어원을 모르고 사용한 경우 인 것 같습니다.
취직 준비생들에게 가능하니 파이팅하라는 좋은 의도였답니다.

처돌이뜻

처돌이뜻은 미처돌아버릴정도로 좋다는 뜻입니다.
치킨 처돌이 라하면, 치킨을 미쳐 돌아 버릴 정도로 좋아한다는 의미죠.
미친다는 뜻이 욕 같을 수도 있지만,
이것도 강한 정도의 표현으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
어떤 것에 아주 미쳐 돌아버릴 정도로 좋은 상태입니다.

 

처돌이인형이라고
처갓집에서 나온 인형도 있습니다.

 

총정리

오늘은 처돌이뜻 쌉가능뜻 쌉어원 2019신조어테스트 하는 곳을 알아봤습니다. 욕같지만 욕까지는 아닌 신조어를 알아봤습니다. 2020년도 새로운 단어들이 많이 생길 텐데 공부 많이 해서 아싸가 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네요!

댓글